-본래 USB 메모리란게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쓰는 물건이다보니 이걸로 인해 여러가지
피해를 보기 마련이라 생각한다.
하지만 작년에 구입한 Axxen USB 메모리 8G는 해도 너무한다.
구입일 : 2009.10.27
구입가 : 4만 몇천원으로 기억(딸아이 생일선물과 같이 10만원주고 몇 천원 거슬러 받은 기억)
구입처 : 우리동네 마트
1차불상사 : 09.12.20경 갑자기 '장치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..'라 나옴.
09.12.22경 A/S 담당자로부터 전화가 와서는 "저장 DATA는 복구할 수 없으니
오늘 조치하겠다"는 답변 받음
(본래 기대도 안 했지만 우선 그 얘기부터 할 때는 무쟈게 열받음.)
09.12.24경 택배로 제품 인수함.
개봉하니 새 것도 아니고 어디서 이것저것 붙여다 만든 것 같은 것...........ㅠㅠ
정말 이런거 가지고 들이대지 않는데 열받은 것보다 원래 있던 DATA 다시 작업이
더 큰 일이라 Pass!
(인증서를 포함한 대부분의 자료 절반은 없는 걸로,
나머지는 연말에 모임 취소해가며 재 작업)
2차불상사 : 10.03.30 07:30 우리 직원들 회의 내용으로 어제 X빠지게 만들어 놓은 PPT파일을 포함한
자료 다 =3=3=3=3
결국 Web으로 일일이 창 띄워가며 어렵사리 뭐한지도 모르고 회의 종료
13:00 이빠이 열받아 031-454-4605로 전화함.
목소리 이쁜 상담원께서 전화를 받음.
(그러나, 그건 빙산의 일각임.통화가 길어질수록 사람 열 돋게하는 내공 만땅임!)
통화내용(대략적인 기억으로 틀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겠음)
문 : 당신네 제품이 이렇게 불량이 많은 거냐? DATA 백업 안 받은 내 책임은 감수하겠다.
답 : 메모리란게 여러가지 환경에서 사용하다보니 그런 불량이 있을 수 있다.
( 일부 인정하겠다!)
문 : 그러면 메모리란게 여기저기 사용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불량이 발생되게
품질을 관리하나?
답 : 죄송하긴 하지만 꼭 제품 불량으로만 그런건 아니다.여러가지 이유는 있다.
문 : 여러가지 이유는 있겠지만 그런 상황에도 어느정도 버텨야하는 것 아니냐?
저장DATA를 복구해 주는 것도 아니고, 그렇다고 A/S도 보내는 거 택배 발송해야하고
그것도 보증기간이내 고객 부담, 입고 전에 선출고 조치해주는 것도 아닌데 이게
무슨 A/S냐?
(이 상담원은 상대방 말꼬리가 끝나기도 전에 자기 주장을 섞는 아주 깨끗치 못한
버릇이 있다.)
답 : 모든 규정은 홈페이지 자사 규정에 나와 있는 대로다.
저장 DATA는 COB 메모리 방식이라 복구가 안되고 부득이한 경우 홈페이지에 안내된
업체나 시중복구업체에 의뢰해 봐야한다만 거의 어렵다 한다.
(잘 ~~~~ 하는 짓이다.)
보내는 택배는 선불 처리하면 발송은 무료로 해준다.
문 : 그건 기본 아닌가?
답 : 회사 규정이다. (잘 났다!)
문 : 그럼 난 이거 못 미더워 쓰기 싫은데 어떻해야하나?
답 : 환불 규정은 회사 규정에 나와 있다 (어련할려구.....)
엔지니어께서 3회 이상 동일 증상이라 판단후에 환불을 판단한다.
(니네 직원이 내 윗사람이냐? 왠 존대?)
문 : 3회 동일 증상이라하는데 그게 기술적 회사 관점이냐? 아니면 고객 관점이냐?
어차피 대부분 증상이 PC에서 인식 못하는 것일진데, S/W불량이래도 아니면 H/W의
메모리,PCB문제라도 연결부 터미널에 이상이 있어도 동일한 인식불가 증상으로 판정
되나?
답 : 그건 엔지니어께서 판단할 문제다.(끝까지 자기네 엔지니어존대한다.웃긴다.)
문 : 3개월에 한 번씩 수리받는데도 택배 발송은 고객 부담이냐?
답 : (망설이다) 그냥 지정 택배로 보내라......
3/31에 발송 오늘 물건은 왔네요....
▲ Axxen에서 보내온 BOX
▲ 개봉中
▲개봉 내부 포장 상태
▲ CF 모델이 아깝다~~~~~~~~~(개인적으로 좋아하진 않지만....)
▲ 이번엔 미안했는지 새 제품을 보내왔네요.....
※이 내용은 지극히 본인 주관에 의한 서술이므로 동일 회사를 이용한 여타의 다른 분들은 잘 쓰고
계시겠지요....................
허나 제가 분개하는 것은 사후 조치에 대한 내용입니다.
금액이 적고 흔하디 흔한 물건이지만 그 안에 보관하는 자료는 결코 흔하지 않은 것일 겁니다.
그러기에 이런 사단이 벌어지면 그 후에 고객이 감당해야 할 노력과 수고를 간과하지 않기를 바라는
마음에 참으로 치졸한 내용을 남겨봅니다.
얼마후까지 좀 쓰면 좋으련만 또 이런 일이 생기면 또 어떻게 처리하는지 다시 올려보지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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